[원주 대학] 한라대, 비대면 진로교육 프로그램 ABCD 제1기 과정 개최 등

입력 2021-04-13 14:38:45
- + 인쇄
[원주 대학] 한라대, 비대면 진로교육 프로그램 ABCD 제1기 과정 개최 등
왼쪽부터 이재만 K-ICT창업멘토링센터 성장전문멘토, 한라대학교 창업교육센터장 양문철 교수, 최병희 K-ICT창업멘토링센터장, 한라대 창업지원단장 서덕석 교수, 한라대 창업교육센터 배병윤 교수.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 한라대학교 창업지원단, K-ICT창업멘토링센터 청년학생 창업지원 협력

강원 원주 한라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서덕석)은 최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K-ICT창업멘토링센터(센터장 최병희)와 청년학생 창업교육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은 현장 창업자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자 창업교육 역량과 멘토풀을 집약한 전국적인 지원망을 구축함으로써 K-ICT창업멘토링센터를 설립했다.

한라대는 멘토링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한라대학교와 강원 원주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며, 멘토링센터는 청년(예비)창업자들에 대한 직접 교육과 멘토링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교육커리큘럼 보완, 창업교육 전문가역량강화 등 청년학생들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원주지역 창업교육기반 강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상지대 한의과대학, 진로탐색캠프 프로그램 운영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유준상)은 한국과학창의재단 공모사업인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돼 중학생 및 읍‧면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학 진로탐색캠프 운영사업은 진로체험 인프라가 잘 갖춰진 대학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소외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격차 문제를 완화하고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하는 사업이다. 권역별로 전국 28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강원‧충청권에서는 상지대를 비롯해 7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인의 진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가 증대되는 상황에서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한의사로서의 진로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의과대학 교수, 현직 한의사, 한의대 재학생들이 참여해 기초한의학 강의 및 실험, 진료 체험 및 실습, 진로상담 멘토링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진로탐색 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는 하계방학 기간 총 4회 차에 걸쳐 160명의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회차별로 온라인 1일, 오프라인 1일로 구성된다. 또한 주요 권역별로 전세버스를 운행해 참가자들의 학교이동 및 귀가를 지원한다.

◆한라대, 비대면 진로교육 프로그램 ABCD 제1기 과정 개최

강원 원주시에 있는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요소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코딩, 디자인 등에 이해를 돕기 위한 비대면 진로 교육 프로그램인 ‘한라대학교 ABCD(AI-Big Data-Coding-Design)’ 제1기 과정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시작한. 한라대학교 ABCD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공헌 진로 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까지 매월 한 기수씩 총 4기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라대학교 E-캠퍼스를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강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수 요소인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코딩, 디자인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 과정인 ABCD를 진행하고 9월부터는 응용 분야의 중급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총 9차로 구성돼있으며, 강의 당 수강시간은 이론 25분, 실습 25분 내외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한라대학교 링크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매월 첫 주 개강해 4주간 진행되며 1인 2개의 과정을 신청할 수 있다. 각 과정 당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제한된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