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문화원(원장 최창석)은 28일 오후 공주 고마센터에서 제122차 임시총회 총회를 조동길 선대위원장의 진행으로 열고 원장, 부원장, 이사, 감사 등 제18대 임원 선출을 했다.
이날 문화원장에 단독으로 입후보한 이일주 공주대 명예교수가 회원 만장일치로 추대되어 제18대 공주문화원장에 당선됐다.
또, 부원장에는 조옥순, 양준모, 최근태 회원 등 3인이, 감사에는 이병연, 이준우 회원이 선출됐다. 이사에는 원장, 부원장, 당연직 이사를 포함 김두영, 유창선, 이광형, 김경환, 류준화, 이걸재, 장원석, 조동수, 신선희, 최선, 윤용혁, 이해준, 조동길 공주대 명예교수 등 회원 30명이 올랐다. 임원의 임기는 4년으로 7월1일부터 시작된다.
이일주 신임 원장은 “회원 여러분의 추대에 감사드리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품격 높은 세계유산도시 공주, 회원과 함께 시민과 더불어 새롭게 발전하는 70주년 긍지 높은 공주문화원을 위해 공약한 5대 실천과제 이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원장은 출마의 변을 통해 ▲회원 중심의 문화원 운영 ▲문화원의 70년 전통과 긍지 드높이기 ▲안정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문화사업 확대 ▲문화원 조직 체계화와 시설·운영의 합리성 제고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중심기관으로 발전 등을 주요 공약 실천과제로 내걸었다.
한편, 이일주 원장은 공주고와 공주사대, 충남대 교육대학원과 동국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공주대 사범대 유아교육과 교수와 대학원장을 역임 후 정년 퇴임했다. 황조근정훈장을 수상했으며, 현재 공주시 시민소통위원회(100인) 시민대표 위원장과 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장직을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