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 ‘메타버스’ 미래과학 포럼 14일 개최 등

하중천 / 기사승인 : 2021-07-13 19:42:21
+ 인쇄

제13회 강원 미래 과학 포럼 포스터. (강원도 제공)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는 오는 14일 강원대학교에서 ‘메타버스가 여는 세상, 강원도가 그리는 미래’라는 주제로 제13회 강원 미래과학 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 전환 및 비대면 시대에 핵심이 되는 가상융합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의 강원도 활용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강원한우, 출범 5년만에 연간 매출액 1000억원 달성

강원도는 통합브랜드인 ‘강원한우’가 출범 5년만에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강원한우는 도내 12개 시·군, 6개 축협이 공동으로 지난 2016년 7월 출범한 브랜드로 2017년 수도권 롯데마트 16개 매장과 2021년 GS프레시몰에 입점했다.

또 지역판매장 23개소, 직거래 판매장 1개소, 가맹점 2개소를 추가 개설해 수도권 대형마트 및 온라인몰 등 판매망을 구축했다.

아울러 매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전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입상함으로써 청정·고품질 강원한우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올해는 ESG 경영을 본격 도입해 친환경 포장재 활용 및 HACCP, 무항생제, 동물복지 인증 농장을 확대하고 저소득 가정에게 가공품 나눔을 실천하는 등 축산업을 선도할 계획이다.

◆강원도,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입점 기업 홍보 지원

강원도는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한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도는 하반기 기존 입점 기업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해 쇼피 대규모 세일축제인 ‘메가캠페인’ 참가, SNS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추진, 라이브커머스 진행, 각종 쿠폰 발행 및 광고비 지원 등을 순차적으로 추진한다.

오는 21일 열리는 4차 공동 웨비나에서는 2021 동남아시아 유통트렌드 변화, 브랜드사의 온라인 수출마케팅 전략, 쇼피 입점 및 활용 방안 강연과 함께 하반기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을 안내한다.

쇼피는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6개국과 대만, 브라질에 진출하고 있다.

쇼피코리아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한 입점, 교육, 물류 서비스, 마케팅 및 번역/CS 등 전반적인 솔루션을 지원한다.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