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우수 R&D 기업 투자유치 역량강화 프로그램 공고

최문갑 / 기사승인 : 2021-07-15 22:22:53
+ 인쇄

30일까지 2021년 2차 참가 중소기업 모집 ... 40개사 내외 선정

TIPA 세종사옥 전경.

[세종=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TIPA)은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TIPA ValueUP‘ 프로그램의 2021년 2차 참가기업을 13 - 30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TIPA ValueUP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들이 개발한 우수한 제품과 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해왔다. 

중소벤처기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부터는 TIPA ValueUP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운영한다. 

TIPA는 R&D 수행기업의 투자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는 매년 100개사 내외 투자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있으며, 현재 약 160여 개 기업이 TIPA ValueUP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까지 34개 기업이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R&D 수행 중소벤처기업의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TIPA는 전했다. 

2021년 2차 TIPA ValueUP 프로그램(7기)은 40개사 내외의 투자유망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글로벌 경영 화두인 ESG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친환경 분야 중소벤처기업을 우대하여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개별기업 현황분석을 위한 진단컨설팅과 IR자료의 고도화를 위한 1:1 VC 투자컨설팅 등의 교육과 함께 매월 진행되는 분야별 투자유치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더불어 TIPA ValueUP 프로그램 선발기업은 추천을 통해 민간은행 자금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와 TIPA-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모태펀드 연계 투자설명회 등의 참가기회도 부여받을 수 있다. 

TIPA ValueUP 6기 참가기업인 ㈜큐프럼 서종현 대표는 “TIPA ValueUP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기업에서 보유하고 있는 IR자료를 보다 고도화 할 수 있었다”며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템의 발굴과정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투자유치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홍 TIPA 원장은 “TIPA ValueUP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성과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보다 실질적인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중소기업 R&D 수행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7월 30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gc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