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유엔총회 참석

기사승인 2021-07-21 16:27:19
- + 인쇄
방탄소년단, ‘대통령 특별사절’ 임명…유엔총회 참석
그룹 방탄소년단. 박효상 기자.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됐다.

21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지속가능한 성장 등 미래세대를 위한 글로벌 의제를 선도하고 국제사회에서 높아진 우리나라 위상에 맞는 외교력 확대를 위해 방탄소년단을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오는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제75차 유엔총회 등 주요 국제회의에 참석해 세계 청년들을 향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환경, 빈곤, 불평등 개선 및 다양성 존중 등 세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한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특별사절 임명은 국민의 외교 역량 결집을 통해 외교 지평을 넓혀 나가고자 하는 공공외교의 일환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탁월한 활동을 펼치는 민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이슈를 주도하는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의 노래에 담긴 위로의 메시지, 다양한 인종의 공존과 화합을 지향하는 메시지는 세계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자는 대한민국의 의지와도 일맥상통한다”며 “방탄소년단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도국가인 우리나라의 국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