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 1100억원 유상증자…난치병 치료제 시장 진출

기사승인 2021-07-29 12:13:39
- + 인쇄
SK플라즈마, 1100억원 유상증자…난치병 치료제 시장 진출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왼쪽 두번째)가 유상증자에 참여한 황만순 한국투자파트너스대표 (왼쪽 첫번째),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오른쪽 두번째), 박찬중 SK디스커버리 사장 (오른쪽 첫번째)와 투자계약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SK플라즈마 제공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SK플라즈마가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등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고자 1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기존 혈액제제 사업의 성장을 가속하고, 새로운 바이오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희귀난치성 질환에서 연구개발(R&D) 역량을 보유한 티움바이오와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상증자에는 SK플라즈마의 모회사인 SK디스커버리, 티움바이오와 한국투자파트너스가 참여한다.

SK플라즈마는 희귀난치성 질환 치료제 시장이 성장할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신규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희귀난치성 질환은 5000∼8000여 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되지만, 대부분은 정확한 치료법이나 공식 허가된 치료제가 확보되지 않았다.

김윤호 SK플라즈마 대표는 “이번 증자를 통해 기존 사업의 지속 성장을 이어가는 동시에 파트너사들과 함께 신규 바이오 영역으로의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SK플라즈마는 2015년 3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해 설립된 혈액제제 전문기업이다. 사람면역글로불린 리브감마에스앤주, B형 간염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로 이뤄진 사람면역글로불린의 헤파불린에스앤주, 사람혈청 알부민주 등 혈장분획제제를 생산·판매한다.

티움바이오는 희귀난치성 분야를 주로 연구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는 SK케미칼 생명과학연구소 혁신 R&D센터에서 센터장을 역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