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 전통시장 장보기...김천수 의장 "작은 위로와 도움되길"

김태식 / 기사승인 : 2021-09-16 15:00:22
+ 인쇄

16일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에 나선 태백시의원들(사진=태백시의회 제공)
[태백=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태백시의회는 1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인 장성중앙시장을 찾아 장보기에 나섰다.

태백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어 지역 상권의 침체와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과 사무과 직원들은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시장 식당에 삼삼오오 모여 점심식사를 하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의원들은 시장 내 점포를 돌아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을 적극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천수 태백시의회 의장은 “이번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가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작은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은 차례 용품을 많이 구입해 상인들이 한가위 보름달처럼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의회는 오늘 장성중앙시장 방문을 시작으로 17일 황지자유시장에 방문할 예정이다.

newsen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