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09-24 13:24:50
- + 인쇄

중앙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전문대학 수시가 진행된 가운데 전문대 모집은 1차로 9월10일부터 10월4일까지 모집한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은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이 가능토록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상담심리학과로 진로를 결정하는 고3 수험생이 늘고 있으나 대학별 심리학과의 등급컷은 높은 게 현실이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상담심리학과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도 인기가 높은데, 심리상담사의 수요가 늘면서 청소년상담사 등 취업에 유리하다는 장점과 편입 및 대학원 진학도 가능해 심리학과가 개설 중인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지원자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부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중앙대 미래교육원 심리학과정은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심리학개론, 임상심리학, 청소년지도방법론, 미술치료, 소비자심리학 등 다양한 교과목을 배울 수 있으며 심리학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학위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본원에서 취득하고 학위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원서접수 및 모집요강, 장학혜택 등 그 외에 다양한 입학 정보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