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메타버스학과 지원 수험생 입학상담 

기사승인 2021-10-14 11:06:23
- + 인쇄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메타버스학과 지원 수험생 입학상담 
광운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메타버스(Metaverse),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메타버스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며 기존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의 의미보다 진보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향후 인터넷이 3차원 네트워크로 진화함에 따라 ‘메타버스’는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가 될 예정이다.

한 IT업계 관계자는 “최근 게임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면 스트리밍 게임, 메타버스 등 VR기반 게임뿐만 아니라 플랫폼에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까지 조성되어 사람들에게 서비스되고 있다. 게임 산업의 경우 첨단 정보기술에 다양한 콘텐츠가 합쳐져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새로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메타버스 시대 속에 게임학과 및 게임관련학과를 알아보는 수험생들은 많지만 성적에 맞춰 진학하기 어려운 수험생들은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이 가능한 곳에도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이 운영되고 있으며 게임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게임서비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을 배울 수 있는 세부적인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인서울 4년제 대학교 캠퍼스에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점 인정이 되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본교 재학생들과 동일한 학생증을 발급 받아 모든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OT, MT, 동아리 활동, 축제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인턴십, 체험프로그램, 특강, 박람회, 실무 교육 등을 통해 자신의 스펙 업을 빠르게 진행해 볼 수 있는 곳이다”라고 덧붙였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인공지능,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