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대학] 상지대 교육기부센터-대학발명협회, 교육기부 활성화 MOU 등

박하림 / 기사승인 : 2021-10-14 23:42:40
+ 인쇄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상지대 교육기부센터-대학발명협회, 교육기부 활성화 MOU

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 충청강원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센터장 이제원교수, 이하 교육기부센터)와 한국대학발명협회(회장 이주형)는 최근 한국대학발명협회 대회의실에서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대학발명협회는 지식재산분야의 발전과 창의적 인재발굴 및 양성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학생 발명행사 개최, 청소년 발명 창의영재학습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협회이다.

두 기관은 향후 ▲충청·강원권 학생들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우호증진 및 교육발전 ▲교육기부 문화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대학발명협회는 학생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며, 충청강원권 교육기부 지역센터에서 각급 학교에 매칭해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전경.

◆연세대 미래캠퍼스,제3기 연세 패키징기술경영 최고위과정 입학식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사회교육개발원은 최근 본교 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3기 연세 패키징기술경영 최고위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연세 패키징기술경영 최고위과정은 패키징산업 최고경영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패키징학과 가족회사 네트워크 활성화 및 재학생 취업 활성화 기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2019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 제3기를 운영중이며, 매년 20~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해 운영한다.

2021년 제3기 연세 패키징기술경영 최고위과정은 사회교육개발원과 연세대학교 패키징및물류학전공의 행정적 지원 및 전문적인 교육 제공을 통해 패키징 산업을 주도하는 전문 인력 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