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학과, 비실기 전형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0-26 16:36:30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올해도 코로나19 상황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음 달 18일 치러진다. 50만 9천여 명이 한꺼번에 응시하는 올해 수능 역시 철저한 방역 관리 아래 실시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 3D프린터 교육과정을 도입시킨 한국IT직업전문학교 콘텐츠학과가 수능 전 비실기 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콘텐츠학과는 내신과 수능반영 및 실기시험 없이 비실기 선발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콘텐츠학과는 디자인의 기초과정인 드로잉을 비롯해 현장업무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심화 등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디지털이미지 응용, 영상제작, 특수효과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콘텐츠학과는 학생의 숨겨진 잠재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전공 교수와의 1:1심층면접과 적성검사만을 진행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수능과 내신성적이 반영되지 않는 비실기전형으로 진행된다. 

콘텐츠학과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 등의 교육제도를 통해 재학기간 중 다양한 실습활동과 포트폴리오 제작을 기본적으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콘텐츠계열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콘텐츠학과 이외에도 웹툰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 세부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전형방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