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면접전형으로 선발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0-27 14:36:12
- + 인쇄

광운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 얼마 남지 않은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입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이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 기간에 전문대 진학을 고민 중인 학생들이 많지만 전문대 인기 있는 학과의 경우 인서울 4년제 대학교 등급컷과 비슷해 상위권 학생들이 아니라면 지원 여부도 불투명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체계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교수진을 통해 재학생들의 미래 진로설계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상담하는 ‘책임지도교수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으며 학업에 집중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이곳의 강점으로는 전문대와 4년제 대학교의 강점을 두루 갖췄다는 점을 들 수 있다. 평균 2년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 탐색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어 내신 및 수능 중위권, 하위권 학생들의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등 다양한 전공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