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과정, 전문성 갖춘 파티시에 양성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0-27 14:39:41
- + 인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제과제빵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특히 디저트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제과제빵을 배우려고 하고 그 흐름은 제과제빵학교 진학이나 제과제빵학과로의 진학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체계화된 실습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파티시에가 되기 위한 제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시장은 유행에 민감하며, 교육이 최근 트렌드를 읽지 못하고 있다면 올드한 교육으로 보일 수 있다”며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교육은 제과제빵의 최신 트렌드를 읽고 교육에 반영하고 있고 제과제빵의 대표로 자리 잡은 디저트와 제과제빵과 양식이 함께 들어가는 브런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교내에서 매주 다양한 외부 인사 특강을 실시하며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고 있는 전문가들의 특강으로 학생들의 실력과 실전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호텔 제과장, 베이커리 총괄 등 현장에서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은 학생들에게 현장실무를 갖출 수 있게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졸업 후 호텔 베이커리 파트,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와 베이커리 등 제과제빵의 다양한 곳으로 취업에 연계되고 있다”고 전했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