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소식] 중진공-한국도로공사, 감사업무 협약...품질 향상 주력

강연만 / 기사승인 : 2021-10-28 13:49:33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상임감사 곽성근, 이하 중진공)이 28일 오전 한국도로공사(상임감사위원 김택수, 이하 도로공사)와 '자체감사 품질 향상 및 성과 제고를 위한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곽성근 중진공 상임감사, 김택수 도로공사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기관별 주요 감사 성과 및 중점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감사 업무와 관련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감사업무 전반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발전과 공공기관 감사 전문성 강화 및 사회적 책무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자체감사 품질 향상을 위한 감사기법·우수사례 공유 ▲감사 관련 정보·기술 교류 ▲감사 전문인력 지원 및 합동교육 실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상호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자체감사 품질 향상과 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앞서 지난 7월 한국중부발전(주)과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곽성근 상임감사는 "중진공은 기관 간 감사업무 협력 확대 등을 통해 공공기관의 반부패·청렴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반부패·청렴을 위한 사회적 책무 이행활동도 공동 추진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