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 28~30일 강릉서 개최 

입력 2021-10-28 18:33:59
- + 인쇄
제6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 28~30일 강릉서 개최 

[강릉=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제6회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이 28~30일 강원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 개최된다.

강원과학기술대축전은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의 인식과 관심도 확산, 다양한 과학기술 체험을 통한 과학의 접근성 확보, 창의적인 과학적 사고 전환을 위해 개최되는 강원도 최대 과학축제다.

이번 축제는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기술체험관, 지식재산센터 홍보관, 중·고등학생 과학도전 골든벨, 과학자 토크 콘서트 외에도 공연과 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학생과 지역민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체험관에선 소프트웨어, 바이오, 3D프린터 등을 주제로 학생과 지역주민들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과학지식콘서트에선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을 주제로 강사와 참가자가 소통하는 과학토크쇼가 펼쳐진다.

아울러 방구석 체험키트를 통해 세라믹신소재, 바이오, 에너지 등을 주제로 과학영상을 제작한 후 우수작품을 시상한다.

과학도전 골든벨에선 지역 내 학생을 대상으로 과학과 저작권 상식에 대한퀴즈쇼를 진행한다.

유망기업 오디션에선 중소기업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에 필요한기업IR자료 제작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접근 기회가 쉽지 않았던 지역민들이 과학을 쉽게 이해하게 되고 지역산업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혀줄 것"이라며 "특히 미래 세대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