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칸나’ 김창동, T1과 갈등 종지부 찍고 농심으로 이적

기사승인 2021-11-25 17:55:48
- + 인쇄
[LCK] ‘칸나’ 김창동, T1과 갈등 종지부 찍고 농심으로 이적
'칸나' 김창동. 사진=문대찬 기자

길었던 이적 사가가 마무리됐다. ‘칸나’ 김창동이 레드포스에서 새롭게 둥지를 튼다.

리그오브레전드(LoL) 게임단 농심 레드포스는 25일 “과정상 어려움을 잘 마무리하고, 기쁜 마음으로 팀 합류를 결정한 ‘칸나’ 김창동 선수에게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라며 “2022년 농심 레드포스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김창동 선수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고 영입 사실을 밝혔다.

2020년 T1에서 데뷔한 김창동은 같은 해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에서 우승하며 로얄로더(데뷔 시즌에에 우승한 선수)로 등극했다. T1에서 2년간 주전 탑라이너로 활약하면서 많은 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하지만 2021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이 끝난 뒤 이적 절차 과정에서 T1과 갈등을 빚었다. 

김창동의 에이전트를 맡고 있는 탑스피드 에이전시는 지난 22일 보도자료를 내 이적 추진 과정에서 T1과 갈등이 있다고 밝혔다.

에이전시에 따르면 T1과 2022년까지 계약이 되어있는 김창동은 활약 여하에 따라 2021년 11월 말까지 2022시즌에 대한 연봉 협상을 하기로 故 존 킴 T1 COO와 구두 합의 했다. 만약 연봉 협상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현 계약을 종료, 자유 계약(FA) 선수로 풀어줄 것을 약속 받았다. 

김창동은 티원과 논의 과정에서 팀에 잔류하지 않고 타팀으로 이적을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D팀의 영입 제안을 받았으나 T1의 반대로 인해 N팀과의 계약이 기정사실화 됐다는 것이 에이전시의 주장이다.

최성훈 T1 단장은 같은 날 오후 11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내용에 대해 반박했다. 최 단장은 “故 존 킴 COO와 구두 합의했다는 내용은 확인이 불가하다. 또한 김창동은 4강 직후부터 지속적으로 FA에 대해 문의했고 이는 정황상 T1을 떠나겠다는 의지로 판단해 이적을 추진했다”라며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이적에 관해 논의한 팀이 좋은 조건을 제시했고 김창동을 해당 팀으로 이적시키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이후 김창동의 차기 행선지로 알려진 농심이 김창동을 영입할 것이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농심 측은 SNS를 통해 “T1과 약 10일간의 협의 끝에 19일 저녁 김창동 선수의 트레이드에 합의했다”라며 “트레이드 절차 상 LCK 규정을 위반한 바 없음을 확인하며, 성심성의껏 김창동 선수와의 협의를 통해 트레이드 절차를 완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적 과정에서 큰 잡음이 일었지만, 김창동의 농심행이 완료되면서 길었던 소란은 끝이 났다. 

농심은 김창동을 영입하면서 원거리 딜러 포지션만 공백인 상황이다. 김창동 이외에 정글러 ‘드레드’ 이진혁, 미드라이너 ‘비디디’ 곽보성, 서포터 ‘에포트’ 이상호를 영입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