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코로나19 속 학력 격차 해소 호평

‘서람이 AI학습코칭사업’ 참여자 만족도 높아

입력 2021-11-30 21:51:59
- + 인쇄

대전 서구, 코로나19 속 학력 격차 해소 호평
장종태 서구청장은 29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서람이 AI학습코칭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참여자를 격려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29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서람이 AI학습코칭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참여자를 격려했다.

30일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학력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10개소 40명의 저소득층 초등학생을 지원하는 교육 사업으로서, 올해 5월 서구와 목원대학(총장 권혁대), 아시아교육협회(이사장 이주호)의 삼자 업무협약으로 추진됐다.

서구는 대상자 선정과 사업비를 지원하고 목원대는 사범대 학생의 멘토 육성을 담당하며 아시아교육협회는 학습지도와 멘토링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무상으로 제공된 태블릿은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돼 있어, 아동이 학습한 내용을 분석하여 취약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지도할 수 있어 수준별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대학생 멘토의 꾸준한 모니터링과 찾아가는 멘토링은 감염병 불안감으로 인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찾는 데 보탬이 되고 있다.

이날 권혁대 총장은 “멘토들의 자발적이고 열정적인 참여에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이어가길 희망하며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주호 이사장은 “소외계층의 교육격차와 불평등 해소는 협회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사업이라며, 앞장서서 실천하는 서구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전했다.

장종태 구청장은 “어렸을 적 배우고 싶어도 배울 수 없는 서러움은 잊히지 않는 아픔”이라며, “최소한 서구에서는 배움에서 소외되는 일은 없도록 지역대학과 함께 교육복지 지원망을 더욱 촘촘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에서는 이번 사업이 참여 아동의 만족도가 높고 지역아동센터의 호응이 좋아 다음 달 사업성과 분석을 거쳐,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