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e스포츠, 2022시즌 로스터 공개… 지속 가능한 강팀 꿈꾼다 [LCK]

문대찬 / 기사승인 : 2021-12-07 10:36:16
- + 인쇄

한화생명e스포츠의 2022시즌 로스터.   한화생명e스포츠 제공

한화생명e스포츠가 지속 가능한 팀을 방향성으로 한 2022시즌 로스터를 7일 공개했다.

한화생명은 지속 가능한 팀의 성장과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유망주 ‘카리스’ 김홍조와 ‘삼디’ 이재훈을 비롯해 베테랑 정글러 ‘온플릭’ 김장겸을 신규 영입했다. 기존에 소속된 ‘두두’ 이동주, ‘윌러’ 김정현, ‘뷔스타’ 오효성 등과 더해 6인 로스터를 완성했다.

올해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에서 8강에 진출한 한화생명은 2022시즌을 ‘장기적으로 팀이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강팀을 만들 원년으로서 새로운 도전의 한 해’로 규정하고, 대부분의 선수를 다년 계약하며 게임단 운영 방향성에 변화를 줬다.

이에 맞춰 2군을 비롯한 육성군 시스템을 변경했다. 유망주 선수 발굴 및 육성 분야에 강점을 지닌 ‘세이호’ 박세호 코치와 중국 LDL, LPL 등에서 활동해온 ‘Jykim’ 김지영 코치를 새로 영입했다. 한화생명은 재능 있는 어린 선수들을 초기부터 발굴해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고 관리해 나가는 데에 집중할 예정이다.

김상호 사무국장은 “다가올 2022 시즌은 도전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 본다. 모두가 한 팀이 되어 팬 여러분들께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지속 가능한 강팀이 되기 위해 새로운 선수들과 더 건강하고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도전하며 결과를 만들어 나갈 계획인 만큼, 팬 여러분들의 더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