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입력 2022-01-21 17:19:39
- + 인쇄
조근제 함안군수는 20일 산불대응센터를 방문해 동절기 건조특보 발효에 따른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산불대응센터에 근무하는 산불진화대들을 격려했다.

함안군은 동절기 가뭄에 의한 건조주의보 발효에 따른 산불발생 위험이 매우 높음에 따라 선제적 산불 예방활동과 조기발견 초동진화 체계를 확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본격적인 산불조심기간에 접어들면서 대형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군은 산림인접지역 마을을 중심으로 산불 감시 및 홍보에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산불 조기발견을 위한 인력 확충 및 시설기반 구축에도 힘쓰기로 했다. 군은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3명, 지역감시원 88명을 현장에 투입해 철저한 산불감시와 비상 시 출동 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조근제 군수는 “산불은 산림을 한순간에 잿더미로 만드는 재난”이라며, “군민 모두가 산불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함안군, 설 당일 공설추모공원·자연장지·봉안당 폐쇄

함안군은 설 당일인 2월 1일(수)에 함안하늘공원 내 자연장지‧공설추모공원‧봉안당 시설을 폐쇄한다.

이번 조치는 설 연휴기간에 전국에서 가족단위 성묘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장사시설 특별방역대책의 일환으로 불가피하게 결정됐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이에 따라 군은 공설추모공원‧자연장지‧봉안당에 대한 방문 자제와 ‘e하늘 장사 정보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성묘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부득이하게 실내 봉안당을 방문할 경우 방역강화 이행 및 사전 방문예약 신청을 통해 지정된 시간 내 시설을 이용해야 한다. 


◆함안군, 설 명절 대비 농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 실시

함안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에 나선다.

군은 설 대비 제수용품, 선물용품 등 주요 성수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단속반을 편성하고 오는 27일까지 농산물 원산지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주요 단속대상은 대형(할인)매장, 전통시장, 일반음식점 등이며, 점검 사항은 설 제수용 농산물 및 선물세트 등이다. 이번 단속에서는 원산지 표시 이행여부, 표시방법 적정여부, 원산지 표시를 거짓으로 속이고 판매하거나 혼합해 판매하는 행위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함안군, 2022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함안군은 코로나19 지역방역 강화와 취업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해 2022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오는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사업기간은 2월부터 6월까지 4개월이며 1일 4시간 근무, 최저시급 9160원, 간식비 5000원이 별도 지급된다.

참여 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함안 군민으로서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실직·폐업 등을 경험한 자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자이다. 

모집인원은 총 13명으로 보건소, 이태준기념관, 읍‧면사무소에 각각 배치되어 생활방역, 다중이용시설 방역, 출입자 명부 및 발열체크 등 지역방역을 위한 업무를 하게 된다.


◆함안군, 역량 있는 주민자치 전문가 양성 나서

함안군은 19일부터 20일 이틀간, 가야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가야읍 주민자치회 위원 신청자 및 공무원 등 관계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년 함안군 주민자치학교’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이번 과정은 주민자치회 이해와 역할, 모범사례 및 자치분권과 마을공동체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주민자치회 활동에 대한 기본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주민자치 위원을 양성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앞으로도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순회교육을 포함한 지속적인 주민자치교육과 더불어 주민자치 워크숍 등을 실시해 우리 지역의 강점과 문제를 이해한 현실성 있는 맞춤형 주민자치를 구현하는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함안군, 어려운 이웃에 나눔 온정

함안불교사암연합회(회장 달전사 원명스님)는 21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백미 800kg(300만 원 상당)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산불방지 대응 추진사항 점검 [함안소식]

동양하이테크(주)(대표 최봉훈)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00만 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함안 여항면은 함안군 칠원읍 소재 ㈜에이스코트(대표 정철호)에서 설 명절을 맞아 여항면 별천마을(이장 안인준)에 김치냉장고 2대를 기탁했다.

함안군지방행정동우회(회장 김종수)는 ‘희망 2022 나눔캠페인’ 함께하는 함안 성금 모금에 동참하고자 20일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조근제 군수는 “매년 함안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성금은 꼭 필요로 하는 곳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