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포천 한탄강 영상 '큰 호응'..그 비결은?

한탄강 사계절 변화 담아..조회수 4만회 기록

입력 2022-07-11 14:02:52
- + 인쇄
집에서 즐기는 포천 한탄강 영상 '큰 호응'..그 비결은?
포천 한탄강 영상 캡쳐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포천 한탄강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경기 포천시에 따르면 포천 한탄강 유튜브 영상은 4만 회에 가까운 조회수를 올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시는 포천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2주년을 기념해 '포천 한탄강 사계절의 변화'를 담은 드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현장감을 높여주는 FPV 촬영방식을 택해 지난 1년간 사계절의 변화를 추적 관찰함으로써 한탄강 지질공원이 갖는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천혜의 비경을 대중에게 알렸다.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은 한탄강에 직접 가보지 않고도 마치 헬기를 타고 한탄강을 관광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껴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시청 유튜브 채널 컨텐츠 중 '포천 한탄강을 날다'는 조회수 3만9000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청자들은 댓글창에 '와~~대박입니다 감동이에요.' 등의 글을 남기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포천 한탄강은 약 54~12만년 전 화산폭발로 인해 주상절리·현무암 협곡·폭포 등 이색적인 경관을 가지게 됐다.

지질공원은 과학적 중요성과 희귀성, 아름다움을 지닌 장소로, 특히 한탄강 지질공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질공원이라는 점에서 그 특수성을 갖는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