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두환 손자 마약투약 혐의 내사 착수

기사승인 2023-03-20 17:14:33
- + 인쇄
 경찰, 전두환 손자 마약투약 혐의 내사 착수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27)씨. 연합뉴스

경찰이 전두환 전 대통령 손자 전우원(27)씨의 마약 투약 등 범죄 의혹과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

20일 경찰 국가수사본부 관계자는 정례기자간담회에서 전씨의 마약 투약 의혹과 관련해 “현재 입건 전 조사 상태로 현지 주재관을 통해 대상자 안전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전씨의 폭로 가운데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언급된 주변인들에 대해서도 SNS 계정 압수수색검증영장을 신청하는 등 신원 파악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의혹이 제기된 대상자들에 대해 사실 확인 중이다”라며 “일부는 인적 사항이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어 “미확인 건은 SNS를 대상으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앞서 미국 뉴욕에 체류 중인 전씨는 지난 13일부터 SNS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일가의 비자금 의혹 등을 폭로하고 본인과 지인들이 마약사범이자 성범죄자라고 주장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에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을 투약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 뒤 병원에 이송되기도 했다.

경찰은 성범죄 의혹과 관련해 “제기된 의혹의 신빙성을 판단하는 작업 중”이라며 “필요하면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는 전씨가 폭로한 일가의 비리 의혹을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서민위는 전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84) 여사와 아들 재국·재용·재만씨, 딸 효선씨 등을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과 강제집행면탈·업무방해 혐의로 전날 고발했다.

이 단체는 “폭로의 진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검찰은 전우원씨 신병을 확보하고 신변 보호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범죄 혐의점이 있는 발언을 살펴보고 있다며 수사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비자금 의혹에 대해 “범죄 여지가 있는 부분은 언론 보도 등을 살펴보고 있는 단계”라며 “고소·고발이 들어오면 병합이나 이첩 여부를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정 기자 youju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