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린 벨 여자축구 감독 내년말까지 계약 연장…연령별 어드바이저 겸임

기사승인 2023-04-01 17:57:02
- + 인쇄
콜린 벨 여자축구 감독 내년말까지 계약 연장…연령별 어드바이저 겸임
콜린 벨 여자축구대표팀 감독.   대한축구협회(KFA)

콜린 벨 여자축구대표팀 감독이 내년 말까지 계약을 1년 연장했다. 여자축구 연령별 대표팀 어드바이저 역할도 새롭게 겸임한다.

대한축구협회(KFA)는 1일 “벨 여자축구대표팀 감독과 2024년 12월까지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벨 감독의 기존 계약 기간은 오는 7월 열리는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까지였다. 

새 계약에 따라 벨 감독은 월드컵 결과에 상관없이 오는 9월 열릴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4 파리올림픽’까지 여자대표팀을 이끌게 됐다.

아울러 연령별 어드바이저 역할을 맡게 되면서 여자 유·청소년 대표팀 코칭 스태프들과 정기적인 미팅을 하고 팀 훈련을 참관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2019년 10월 부임한 벨 감독은 지난해 2월 외국인 지도자로는 처음으로 재계약을 맺었고 이번에 다시 연장 계약에 성공했다.

벨 감독은 작년 여자 아시안컵에서 강호 호주를 격파하고 역대 최고 성적인 준우승과 함께 여자 월드컵 진출권을 따냈다. 통산 전적은 30전 14승 7무 9패다.

벨 감독은 “KFA와 계속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 단기 목표는 당연히 이번 여자 월드컵에서 성공을 거두는 것이지만 연령별 대표팀까지 아우르는 장기적인 비전을 만들겠다”면서 “한국에 최대한 오래 머물면서 한국 여자축구를 위해 일하기를 희망한다. 그 미래가 굉장히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벨호는 오는 7일 수원, 11일에는 용인에서 잠비아를 상대로 2차례 평가전을 치르며 여자 월드컵 본선을 대비한다. 한국은 ‘2023 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에서 콜롬비아, 모로코, 독일과 함께 H조에 속해 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