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 공략 꺼내든 국민의힘, 꼰대 이미지 탈피 선언

김기현, 중앙청년위 발대식 참석 “그간 청년 외면받아…더 젊어질 것”
“당 대표, 위원장 겸임 유일 기구 ‘청년 네트워크’”…청년 애정 과시

기사승인 2023-06-03 17:54:10
- + 인쇄
‘청심’ 공략 꺼내든 국민의힘, 꼰대 이미지 탈피 선언
3일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당헌·당규상 명시된 상설 청년 조직인 ‘중앙청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년에게 외면받는 꼰대 정당 이미지를 탈피해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김기현 당 대표가 직접 참석해 축하했다. 현역 의원 중에는 이철규 사무총장, 정희용 의원이 자리했으며,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 소속 청년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발대식에서 당내 청년들의 역할을 특별히 강조했다. 아울러 청년 문제에 대한 당 차원의 관심과 지원도 약속했다.

김 대표는 “흔히 민심은 천심이라고 얘기하는데 우리 당으로서는 천심 이전 ‘청심(청년의 마음)’을 받들어야 한다”며 “그간 청년으로부터 외면받거나 꼰대 당으로 인식됐는데 지금은 그 이미지를 하나씩 벗어나고 있다. 그 변곡점에서 여러분의 역할이 크다. 자부심을 품어달라”고 당부했다.

‘청심’ 공략 꺼내든 국민의힘, 꼰대 이미지 탈피 선언
연합뉴스

특히 김 대표는 자신이 취임한 이후 청년에 특별한 관심을 보여왔다는 점을 어필했다. 김 대표는 “당내 상설위원회와 특별위원회가 많은데 그중 당 대표가 직접 위원장을 맡은 것은 청년특위인 청년정책 네트워크뿐”이라며 “직접 위원장을 맡아서 현안을 챙길 만큼 청년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치열한 경쟁을 통해 정책위 청년정책 부위원장 7인을 선발했고, 우리는 앞으로 더 빠른 속도로 젊어질 것”이라면서 “내년 총선에서 더 젊은 정당으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이날 출범한 중앙청년위원회는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명시된 유일한 상설 청년 기구다. 지난 3년간 사실상 기능을 하지 못했지만, 지난 대선 이후 청년 본부와 17개 시도당 청년위원회가 중심이 돼 다시 조직을 꾸렸다. 중앙청년위원회는 장예찬 청년최고위원이 겸임한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