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약초축제 29만명 다녀가 성황리 마무리…6억여원 판매도

입력 2023-10-11 09:51:53
- + 인쇄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29만여 명이 찾으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23년째 이어온 한방약초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축제로 위상을 강화했다는 호평이다.

또 약초와 농특산물, 특화음식관 등에서 6억여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산청한방약초축제 29만명 다녀가 성황리 마무리…6억여원 판매도

산청축제관광재단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산청IC축제광장 일원에서 열린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가 군민 화합한마당을 끝으로 마무리했다.

‘K-힐링, 오늘 산청 어때?’주제로 열린 이번 약초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정부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를 찾으려는 탐방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지난 6일 ‘한방·항노화의 달 선포식’을 시작으로 500여 대의 드론라이트쇼와 불꽃놀이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산청한방약초축제 29만명 다녀가 성황리 마무리…6억여원 판매도

이번 축제는 공연, 체험, 전시, 경연 행사와 가족단위 탐방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처음 운영한 힐링약초정원은 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약초식물을 눈앞에서 볼 수 있어 가을날 산청을 방문한 탐방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다.

대왕약탕기 한방약차 체험을 비롯한 40여 개의 체험프로그램도 인기를 끌었다.

한방약초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혜민서는 올해 스마트 혜민서로 확대 운영해 장사진을 이뤘다.

산청한방약초축제 29만명 다녀가 성황리 마무리…6억여원 판매도

또 내몸의 보약 체험과 MZ세대 참여를 위해 마련한 약초게임존, 캐릭터코스프레 경연대회, 임산물 요리경연 대회도 큰 관심을 끌었다.

혜민서, 힐링약초정원, 힐링약초터널,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은 산청엑스포가 끝나는 오는 19일까지 운영한다.

이와 함께 산청한약방체험, 전통다례체험, 꼼지락체험, 추억의 달고나체험, 약초화분만들기, 약초강정만들기, 약초페이스페인팅 등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며 참여했다.

김의영, 이치현과 벗님들, 소찬휘, 박현빈, 마야, 노라조, 설운도, 양지은 등 인기 가수들이 각 공연마다 무대를 마련해 관심도도 높였다.

산청한방약초축제 29만명 다녀가 성황리 마무리…6억여원 판매도

뿐만 아니라 제16회 도전! 허준 골든벨, 매직갈라쇼 in 산청, 산청군민화합한마당, 힐링마당극, 민속놀이경연대회 등 풍성한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바가지요금 근절을 실천하며 한방약초를 재료로 한 별미 요리를 제공한 특화음식관, 지역 우수 공예품, 약초를 체험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약초시장도 운영해 산청 한방약초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이승화 산청군수(산청축제관광재단 이사장)는 “축제를 통한 새로운 변화와 활력이 지역을 넘어 세계로 확산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탐방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