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대한민국 공군에 진주 K-기업가정신 전파

입력 2023-10-30 16:34:25
- + 인쇄
경남 진주시는 지난 26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한 공군교육사령부 각 대대 주임원사와 으뜸 병사 52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알렸다.

공군교육사령부의 이번 방문은 병사의 날을 기념해 공군교육사령부의 핵심 인재인 주임원사와 으뜸 병사의 병영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추진됐다.

진주시, 대한민국 공군에 진주 K-기업가정신 전파

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전시관 해설과 승산마을 기업가 생가 관람 프로그램을 통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병사들에게는 제2, 제3의 글로벌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심어줬다.

신종우 부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의미와 뿌리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의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 부시장은 "진주 K-기업가정신의 뿌리는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으로 여기에서 비롯된 실천정신이 임진왜란 의병 봉기, 조선 후기 실학파 형성, 지신정 허준의 부자 정신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것이 지난 세기 대한민국 경제 기적을 이룬 삼성 이병철⋅LG 구인회⋅GS 허만정⋅효성 조홍제 등 4대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주 K-기업가정신은 바로 이들 4대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 가치를 의미하며 그 가치는 바로 우국애민과 사업보국, 인본주의적 인재양성, 기업 이윤의 사회적 책임 정신"이라고 말했다.

신 부시장은 "이러한 인간을 존중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 세대로 계승 발전시키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콘텐츠로 육성해 세계로 확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한편 "인간중심의 진주 K-기업가정신은 대한민국의 군인으로서도 함양해야 할 중요한 가치임"을 강조하며 강의를 마쳤다.

한편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는 지난해 벤처기업과 중소기업 CEO 2000여 명을 대상으로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올해 교육 범위를 확대해 초중고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을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