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금융정보 콘텐츠 ‘연금네비게이터’ 제작

입력 2024-01-15 18:17:24
- + 인쇄
BNK경남은행이 연금네비게이터 ‘개인IRP 퇴직금 수령 후 활용법편’을 BNK경남은행 유튜브 채널에 등재했다.

연금네비게이터는 퇴직연금 제도 및 자산운용 등 퇴직연금 전반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쉽게 알려주는 금융 콘텐츠다.

이번 연금네비게이터에는 개인IRP로 받는 퇴직금을 연금으로 활용하고 퇴직소득세 절세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과 개인IRP로 받은 퇴직금을 활용하는 방법 등이 담겼다.

BNK경남은행, 금융정보 콘텐츠 ‘연금네비게이터’ 제작

앞서 BNK경남은행 유튜브 연금네비게이터 코너에는 △세무사가 알려주는 개인형IRP와 세금이야기편 △개인IRP인출전략! 효율적인 연금 수령 방법편 △확정급여형 DB제도와 확정기여형DC제도편 등이 등재됐다.

연금신탁사업단 이정훈 단장은 "고객과 지역민들이 BNK경남은행 유튜브에 등재된 연금네비게이터를 무료로 시청하고 인생2막을 안정적으로 설계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퇴직연금에 관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고객의 퇴직연금 자산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퇴직연금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수상

이승화 산청군수가 농협중앙회로부터 2023년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귀농활성화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농촌 문화, 복지 등 농업인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그 공로를 알리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산청군은 성공귀농·행복귀촌 우수지자체 선정, 지역공동체와 모범적인 귀농·귀촌활동, 군의 특색 있는 귀농·귀촌 지원정책 적극 홍보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BNK경남은행, 금융정보 콘텐츠 ‘연금네비게이터’ 제작

귀농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 귀농인 이사비 지원사업, 신규 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 정착을 이끌어 농촌의 활력 증진에 힘쓴 점도 평가에 크게 반영됐다.

이승화 군수는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상 중 하나인 귀농 활성화 선도인상을 받게 됐다"며 "농업 발전과 귀농 활성화를 위하여 적극적인 귀농 정책을 펼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 농업 인프라를 구축해 귀농인 소득증대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