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병영 군수, 설 앞두고 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함양소식]

입력 2024-02-06 16:50:58
- + 인쇄
진병영 함양군수가 지난 5일 전통시장 상인들을 만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안의전통시장과 토종약초시장을 방문했다.

전통시장을 찾은 진 군수는 상인들과 함께 새해 덕담을 나누고 시장의 상권 활성화 방안과 기반 조성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설 성수품 등 물가동향과 수급상황을 파악하고 시장물가를 챙겼다. 

진병영 군수, 설 앞두고 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함양소식]

또 설 음식 준비를 위해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병영 군수는 "지역발전과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설 명절 맛있는 먹거리와 따뜻한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진 군수는 오는 7일 설 명절 마지막 대목장인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할 예정이다. 

한편 함양군은 오는 8일까지 지리산함양시장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사면 구매 금액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는 환급행사와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행사를 비롯해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 참여 작가 모집

경남 함양군 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9일까지 지역 문화예술 연계를 위해 2024년 함양군 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에 참여할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기획전시는 작가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작품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군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병영 군수, 설 앞두고 시장 찾아 현장 목소리 청취 [함양소식]

참여 작가로 선정되면 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시장 안내도우미 제공 △현수막·배너 등 홍보물 제작 지원 △전시 설치 지원비 등 400만원 상당의 예산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전국단위 작가(개인 또는 단체)로, 전시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19일까지 함양군문화예술회관 3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예술회관은 심사의 공정성을 위해 외부 심사위원을 구성해 전시계획서·작품노트·포트폴리오 검토와 함께 △전시 경력 및 특이사항 △작품성 및 예술적 가치성 △창의성·독창성 및 작품완성도 등을 심사하여 6명의 작가(단체 포함)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예술회관 관계자는 "작가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군민들에게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에게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함양=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