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추진

입력 2024-04-11 21:24:28
- + 인쇄
경남 사천시는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총괄부서인 기획예산담당관의 2024년 1분기 공약사업추진 이행상황 점검 총괄보고에 이어 사업추진 부서별 추진상황, 이행상 문제점 및 대책, 향후추진계획 등으로 진행됐다.

사천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추진

점검 결과 공약사업 106건 중 완료 또는 완료 후 계속추진 32건, 정상추진 66건, 미착수 2건, 공약제외 4건, 통·폐합 2건으로 이행률 59.48%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올해 완료예정 사업은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 등 12건의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주항공청 설치 지원 및 이주직원 지원시책 등의 공약사업은 오는 5월 우주항공청 개청과 동시에 완료된다.

시는 공약의 이행률을 높이기 위해 국·도비를 확보해야 하는 사업은 중앙부처 및 경남도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추진상황을 수시로 파악하는 등 재원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분기별 점점과 부진 추진사업에 대한 해결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효율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점검과 평가를 통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공약 체감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우주항공청 개청에 따른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공약사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개최

경남 사천시는 11일 오후 시청 부시장실에서 지방재정운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2024년 사천시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인 김성규 부시장 주재로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연간 운영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사천시, 민선8기 시장공약사업 추진

또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계획에 대한 설명, 운영위원회 관련 안건 심의 등 전체 회의, 소통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시는 오는 29일부터 6월7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할 예정이며, 시 누리집, 방문 등을 통해 사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 사업은 사업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기구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내년도 예산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김성규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스스로 지역문제를 고민해볼 수 있는 제도인 만큼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