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산 야맥축제서 '경기 살리GO' 경품이벤트 진행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한 달간 동시다발적 소비진작 이벤트 개최

입력 2024-05-24 15:01:02
- + 인쇄
경기도, 오산 야맥축제서 '경기 살리GO' 경품이벤트 진행

경기도는 오산 오색시장에서 열리는 '야맥축제'와 연계해 전통시장 경품이벤트를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며 지역 상권 살리기에 나선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6일 발표된 '민생회복 렛츠고(Let’s Go)!' 프로젝트, '경기 살리GO' 사업의 하나다. 도는 5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지역상권 155곳에서 지역 축제와 관광을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오산 야맥축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제맥주 축제로 지역상권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오색시장상인회와 오산시, 경기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1회째 개최된다.

야맥축제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며 전국 수제맥주 500여 종 판매, 먹거리 판매 부스, 체험·플리마켓,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도의 '경기 살리GO'에 따라 야맥축제 기간 오색시장을 방문해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축제에서 맥주 마시기 등을 수행할 때도 오색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앞서 지난 17일 안산시 한대앞역상점가와 19일 의정부시 행복로상점가에서 문화공연, 지역 특화상품 판매와 지역 연계 플리마켓 등의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22일에는 부천시 상동풍물의거리 문화예술단체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상권으로 고객을 유인했다.

이어 24일부터 3일간 평택시 통복시장에서는 일정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 환급 이벤트, 25일부터 2일간 오산오색시장 경품이벤트, 27일부터는 광주시 신현상인회에서 플리마켓 할인, 길거리 노래방(즉석 노래 및 경품 증정), 음식교환권 지급 등 판촉행사, 28일 고양시 백석1동 12블럭상인회에서는 버스킹공연, 구매고객 대상 지역화폐 5000원권 증정과 경품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 정보를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는 만큼 행사장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의정부=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