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풀무원식품·롯데제과·대상웰라이프 外

기사승인 2016-08-04 13:55:10
- + 인쇄

풀무원식품, ‘하트뮤즐리’ 출시=풀무원식품이 국내산 통곡물 뮤즐리에 하트 모양 곡물을 더한 하트뮤즐리를 출시한다. 하트 곡물은 쌀, 렌틸, 귀리 반죽에 딸기, 비트, 시금치, 흑미 등 과일과 채소에서 추출한 천연색을 입혔다. 뮤즐리는 가공 가정을 최소화한 건강 간편식으로 기존 시리얼보다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유럽에서는 식사 대용으로 대중화됐다. 재료를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구워내는 ‘퍼핑 공법’을 적용했고 합성착색료와 감미료 등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크랜베리와 딸기, 아몬드 등 건과일과 견과류를 토핑으로 더했다.

롯데제과, ‘첫눈애(愛) 망고빙수’ 출시=롯데제과가 집에서 즐기는 전문점 빙수 콘셉트의 망고빙수를 출시한다. 첫눈애(愛) 망고빙수는 노란 얼음 위에 딸기와 파인애플,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토핑 돼있어 색상을 강조했다. 망고를 잘게 썬 망고다이스가 얼음 사이에 들어있어 식감과 풍미를 더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팥이 들어간 빙수뿐만 아니라 과일로 만든 빙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 ‘수험생 힘내라 1+1’ 이벤트=대상웰라이프가 수능 100일을 앞두고 ‘식물성 오메가3 DHA 제품’을 대상으로 8월 한 달간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상 통신판매와 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필수 지방산으로 체내 합성이 어려워 세계보건기구에서도 식품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식물성 오메가3 DHA는 미세조류를 추출한 식물성 DHA 오일을 적용해 제조됐다. DHA 함량이 40% 이상으로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오메가3 특유의 비린 냄새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농심, 사회공헌활동 ‘사랑나눔 베이스볼’ 실시=농심이 스포츠음료 ‘파워오투’ 2병 기부하면 프로야구 입장권 1매로 교환해주는 사랑나눔 베이스볼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9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넥센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 중 500명을 선정해 입장권과 파워오투 기부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농심은 참가자들이 기부한 파워오투 2000병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농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오리온, ‘고래밥 양념치킨맛’ 출시=오리온이 양념치킨맛 시즈닝을 더한 고래밥 양념치킨맛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한다. 기존의 볶음양념맛과 함께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1984년 출시된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펀 콘셉트 과자로 지난 2015년 글로벌 매출액 2140억 원을 기록해 오리온의 4번째 더블 메가 브랜드에 올랐다. 지난 해에는 나트륨 함량을 30% 줄이고 제품의 양을 17.6% 증량하기도 했다.

KGC인삼공사, ‘패스해라! 뚝딱’ 프로모션=KGC인삼공사가 수험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14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청소년 홍삼제품인 아이패스류 제품 구매 고객에게 구매혜택을 제공하며, ‘아이패스H 100일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3일분을 추가로 증정한다. ‘공부는 체력전’ 이라는 아이패스 TV-CF 모델의 메시지가 담긴 패스노트를 모든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정식품, ‘리얼코코넛 밀크’ 누적판매 100만개 돌파=정식품이 지난 4월 출시한 리얼코코넛 밀크가 3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리얼코코넛 밀크는 코코넛 과육과 과즙을 넣은 제품으로 코코넛의 고소한 풍미와 ‘라우르산’ 성분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정식품은 1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에서는 ‘축하댓글’ 이벤트를, 블로그에서는 ‘내가 좋아하는 리얼코코넛 밀크 디저트 고르기’ 2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8월 한 달간 편의점에서 2+1 행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일동후디스, ‘뜨겁게 응원하세요’ 이벤트=일동후디스가 2016 여름 대한민국의 선전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앤업카페’, ‘후디스그릭’과 함께 한 경기 응원 인증샷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해시태그 #후디스썸머를 달면 된다. 매주 10명을 선정해 앤업카페와 후디스그릭을 증정하며 최종 1명에게는 제습기, 2등 2명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8월 31일이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킬리만자로’ 2종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싱글오리진 원두캔커피 칸타타 킬리만자로 라떼와 아메리카노 캔 2종을 선보인다. 175㎖ 프리미엄 용기로 출시한 칸타타 킬리만자로는 용기 전체에 원형 띠 모양의 음각 엠보싱을 적용했으며 캔 상, 하단을 금색과 흰색으로 강조했다. 유럽에서 ‘영국 왕실의 커피’로 평가받는 탄자니아 킬리만자로 AA등급 원두를 사용한 싱글오리진 캔커피로 당 함량을 기존 칸타타 대비 30% 이상 낮췄다.

오뚜기, ‘오뚜기 피자’ 4종 출시=오뚜기가 ‘콤비네이션 피자’와 ‘불고기 피자’, ‘고르곤졸라 씬피자’, ‘호두&아몬드 씬피자’ 등 오뚜기 피자 4종을 출시했다. 고온으로 달군 돌판오븐에서 구워낸 ‘스톤베이크드’ 피자로 전자레인지나 오븐뿐만 아니라 프라이팬으로도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냉동 제품이다. 지름 25㎝의 레귤러 사이즈로 2~3인이 먹기에 적당하다.

남양유업, ‘프라우 제주 플레인’ 출시=남양유업이 용암해수를 원수로 한 ‘프라우 제주 플레인’을 출시하며 탄산수 시장 진출 1년 4개월 만에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용암해수란 제주 동부지역에 형성된 화산암반층에 의해 자연 여과돼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지하수를 말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물의 경도 400 이상으로 마그네슘이 30㎎, 칼슘 6㎎이며 설탕과 트랜스지방, 칼로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