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쿡기자] 수능 보는 스타, 보지 않는 스타… 각양각색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사승인 2016-11-17 11:15:27
- + 인쇄

[친절한 쿡기자] 수능 보는 스타, 보지 않는 스타… 각양각색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

[쿠키뉴스=이은지 기자] 1년 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발휘할 날이 드디어 오늘로 다가왔습니다.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시험)이 전국에서 치러지는 17일, 시험을 보는 것은 스타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전 8시40분부터 전국 각 시험장에서 치러지는 수능시험에 응시하는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요.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인 1998년생 수험생 스타 중 가장 주목을 끌고 있는 것은 역시 ‘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의 다현입니다. 이외에도 역시 올해 음원차트를 지배했던 걸그룹 여자친구 엄지와 신비도 수능시험을 치르죠. 엄지의 경우 최근 건강상 이유로 활동을 중단하고 학업에 매진했던 터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 그룹 에이프릴의 멤버 채원, CLC의 예은, 우주소녀의 은서도 수능을 봅니다. 채원의 경우 1997년생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수능시험에 도전합니다. 이외에도 에이프릴에서 탈퇴해 배우로 전향한 현주도 나란히 채원과 수능시험을 보게 됐죠.

남자 아이돌의 경우 가장 주목받는 것은 역시 세븐틴 멤버들입니다. 1998년생인 디노를 비롯해 지난해 수능을 봤던 다른 멤버들도 시험을 보는 것으로 알려졌죠. 이외에도 올해 데뷔한 그룹 펜타곤의 정우석, 업텐션의 환희·웨이도 수능시험에 응시합니다.

신들린 진행으로 시선을 모았단 EBS1 ‘보니하니’ 진행자인 신동우도 올해 시험에 응시합니다.  Mnet '프로듀스 101'과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에 출연한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전소연도 시험 응시 대상자입니다.

물론 1998년생이지만 수능시험 응시 대상자가 아닌 이들도 있습니다. 바로 수시 합격자들이죠. 방송인 김구라의 아들인 래퍼 MC 그리(김동현)는 최근 인하대학교 예술체육학부 연극영화전공 수시모집에 최종 합격했습니다. 합격에 관해 MC 그리는 “아빠 후배가 되고 싶다는 생각에 인하대를 넣었는데 다행스럽게 붙었다”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너무 좋았다”고 비화를 전하기도 했죠. 이어 “축하도 많이 받고 논란도 많았지만 모든 게 감사하다. 성실히 다니겠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습니다.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서신애의 경우 지난해 검정고시를 통해 친구들보다 1년 빠르게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해 이제는 2학년으로 진학했죠. 이외에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곽동연, 방탄소년단 정국 등은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본업에 집중하기 위해서가 그 이유입니다. 수능에 응시하는 스타이건, 응시하지 않는 스타이건 모두 1년 동안 달려온 결실을 맺는 연말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