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투자증권, 신용융자 이자율 4.5%로 인하 外 대신證

기사승인 2017-08-29 10:28:29
- + 인쇄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NH투자증권, 신용융자 이자율 4.5%로 업계 최저 인하

NH투자증권이 신용융자 이자율을 업계 최저인 4.5%로 인하하고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용융자는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을 매수할 때 종목별 증거금율에 따라 증거금을 납입하고 결제일에 부족한 결제자금을 증권사가 빌려주는 신용서비스이다.

자금을 빌리는 기간에 따라 이자율이 차등 적용된다. 일반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7일 이내 신용융자 이자율을 기존 연 5.9%에서 연 4.5%로 1.4%포인트 인하했다. 모든 증권사 중 가장 낮은 이자율이다.

이번 이자율 인하를 기념해 주식거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1월 30일까지 매월 1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을 매달 10명씩 추첨하여 총 30명에게 NH투자증권의 WM(자산관리)리서치부가 엄선한 100만원 상당의 주식 포트폴리오를 지급한다. 

또한 다른 증권사에서 NH투자증권으로 주식을 옮긴(이관) 고객에게는 조건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처음 신용거래를 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상당의 베이커리 상품권을 지급한다.

[금융 이모저모] NH투자증권, 신용융자 이자율 4.5%로 인하 外 대신證

대신證,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 오픈

대신증권이 로보 펀드 수수료를 계산하고, 다른 상품과 수수료를 비교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전용 사이트 ‘대신의 한 수’를 29일 오픈한다.

대신의 한 수에서는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수수료 계산기를 접할 수 있다. 투자금액, 기간, 수익률 등 고객이 원하는 조건으로 상품에 가입했을 때 항목별로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하는지 알려준다. 자세히 보지 않았던 펀드 가입 비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합리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국내 주식혼합형 펀드 평균 수수료와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수수료를 비교 분석하는 자료도 제공한다. 대신증권의 로보 펀드는 별도의 운용보수 없이 수익이 나면 수익금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 성과보수형 상품이다. 

대신 로보어드바이저 가입은 대신증권 HTS(홈트레이딩시스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금융부 이사는 “대신의 한 수는 펀드 투자 시 반드시 챙겨야 하지만 그간 간과했던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라고”고 말했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