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강좌 소식] 유디치과 어린이 구강교육 실시 外

기사승인 2017-09-23 13:36:56
- + 인쇄
[건강강좌 소식] 유디치과 어린이 구강교육 실시 外◎유디치과, 어린이 치아건강 위한 구강교육 펼쳐=유디치과는 9월 한 달간 서울과 인천·광주지역 어린이집 총 3곳을 방문해 20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유디치과는 9월 해당 지역 3곳의 어린이집에서 200여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유디치과의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치아건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로 제작된 영상자료를 시청하고,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모형 만들기), 색칠 공부 등 치아건강체험 학습을 받았다.

또 행사에 참여한 아동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된 ‘보호자 지침서’를 함께 제공했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릴 때부터 스스로 치아에 대한 소중함과 올바른 구강건강 상식을 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전국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유아기 구강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2015년 2월부터 시작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2017년 9월까지 총 65회, 아동 4960여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강동경희대병원 29일,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강동경희대병원 다학제암센터(센터장 혈액종양내과 어완규 교수)는 대장암의 날을 맞아 29일 ‘대장앎의 날’을 주제로 오후 3시부터 본관 지하 1층 인산홀에서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다학제 대장암팀의 분야별 교수가 각각 대장암의 예방과 치료, 수술 후 관리까지 대장암에 대해 최신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1부 강의 프로그램은 ▲‘대장암, 혹시 나도?’(소화기내과 차재명 교수) ▲‘대장내시경, 아직도 안 받으셨어요?’(소화기내과 곽민섭 교수) ▲‘대장암의 수술’(소화기외과  김창우 교수), ▲‘대장암의 항암치료, 그것이 알고싶다’(혈액종양내과 장혜정 교수)로 진행된다.

이어서 2부에서는 ▲‘방사선치료, 무섭지 않아요’(방사선종양학과 정미주 교수)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음식 바로 알기’(영양팀 이정주 영양사) ▲‘건강한 대장 만들기 프로젝트’(외과 이석환 교수) 강의가 펼쳐진다.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석 가능하다.

◎강남차병원 29일 ‘소중한 나와 아가의 마음 건강관리’ 무료 강좌=강남차병원(원장 민응기)은 29일 오후 12시30분부터 병원 지하 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소중한 나와 아가의 마음건강관리’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이날 강좌는 강남 차병원 서호석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산모의 정신건강관리와 아가의 건강한 발들을 위한 준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설명과 함께 산모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줄 예정이다.

산후우울증은 보통 출산 후 4주를 전후로 발병하고 주된 증상은 우울과 불안을 느끼는 것으로, 방치할 경우 증상이 1년 넘게 지속되어 산모 자신은 물론 아기의 건강과 가족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산모의 정신건강은 곧 아이들이 건강한 가정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라는 점도 간과해선 안된다.

이번 건강강좌는 임신부 및 임신과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