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한국수입협회 회원사 지원 外 국민·신보

기사승인 2017-12-05 16:48:46
- + 인쇄

신한은행이 한국수입협회와 협약을 통해 수입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금융·비금융 진원에 나선다. 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은행으로 선정됐고, 신보는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 우수사례와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2017 신보 컨설팅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신한은행, 한국수입협회 회원사 대상 금융지원 나선다

신한은행이 한국수입협회 · 신한카드와 중소무역업체의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한국수입협회에 소속되어 있는 8000여 중소무역업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전용 법인카드 서비스 ▲외환 컨설팅 ▲특화 교육 프로그램 ▲무역 스타트업 지원 ▲수입상품전시회 참가 등 체계적인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금융 분야뿐 아니라 경영 컨설팅 및 2세 경영인 대상 사업승계 교육을 지원하는 ‘신한 MIP 프로그램’, 신한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현지에서 각종 비즈니스 편의를 제공하는 ‘신한글로벌지원데스크’ 등 기업 경영 실무에서 어려움을 겪어왔던 분야에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고객 만족도 1위 은행 선정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1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제도 및 프로세스, 직원교육 등의 개선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After Bank’,‘9 To 7 Bank’등의 점주권 환경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고객 중심 채널 전략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한국수입협회 회원사 지원 外 국민·신보신보, 컨성팅 우수사례 공유 ‘2017 신보 컨설팅 데이’ 행사 개최

신용보증기금이 중소기업 대표와 유관기관 컨설팅 관계자 등 150여명을 초청해 중소기업에 대한 컨설팅 우수사례와 발전방안을 공유하는 ‘2017 신보 컨설팅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기업의 혁신 DNA를 견인할 컨설팅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컨설팅 전문가인 혁신전문기업실용학회 나도성 회장과 피와이에이치 박용후 대표의 특별강연이 각각 진행됐다. 또한, 창업기업, 재창업‧회생기업 등에 대한 컨설팅 기법 공유를 위한 컨설팅 경진대회와 함께 경영혁신 성공사례 발표,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전문가와의 1:1 현장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