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문학교 최초 e스포츠(프로게이머)과정 개설

기사승인 2018-02-09 15:41:56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문학교 최초 e스포츠(프로게이머)과정 개설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자인계열, 융합스마트계열로 구성된 한국IT직업전문학교가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국내 전문학교 최초로 e스포츠 계열을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국내 유일의 IT특성화 전문학교로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최신 장비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 따르면 e스포츠 계열은 프로게이머 과정, e스포츠 미디어 과정, e스포츠 응용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로게이머 데뷔 목표 및 1인 방송 미디어 연출 및 진행, 한국e스포츠협회 관련 업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게임디자인전공 전문학사 취득을 위한 수업도 병행하도록 되어있어 학위취득과 프로게이머 데뷔의 두 가지 방향을 모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학교 관계자는 “프로게이머의 수명이 매우 짧은 것을 감안해 본교에서는 프로게이머 등 한국e스포츠협회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것은 물론, 학위취득을 통해 게임업계 취업 등 대안 마련이 가능하다”며 특징을 설명했다.

한편 한국IT직업전문학교 e스포츠계열과 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자인계열, 융합스마트계열의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