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코스닥협회-한국IR협의회, 신규 코스닥상장법인 CEO간담회 外 금투협

기사승인 2018-04-25 13:56:43
- + 인쇄

[금융 이모저모] 코스닥협회-한국IR협의회, 신규 코스닥상장법인 CEO간담회 外 금투협

코스닥협회-한국IR협의회, 신규 코스닥상장법인 CEO간담회

코스닥협회와 한국IR협의회는 4월 24일, 상장 1년 미만의 신규 코스닥상장사 CEO 및 임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코스닥상장법인 CEO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증권 유성원 수석연구원의 ‘신규상장법인 CEO를 위한 법인컨설팅 사례’와 한국거래소 김영춘 상무의 ‘상장기업 공시의 중요성 및 최근 동향’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종료 후에는 상장회사로서의 책임감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고민하는 신규상장기업 CEO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정보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코스닥협회 송윤진 부회장은 “신규 코스닥상장법인 CEO 간담회는 상장 1년 미만의 코스닥기업들이 겪을 변화와 어려움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회원서비스를 제공해 회원사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한 행사다”라고 말했다.

한국IR협의회 최규준 부회장은 “상장 후 IR활동이 처음이라 어려움을 겪는 경영자분들이 많을 텐데, 오늘 만남을 통해 신규상장사들의 적극적인 IR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금투협, ‘Project Financing’ 과정 개설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PF유형에 따른 거래특징 및 거래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Project Financing’(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을 6월 11일부터 개설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5월 21일까지다.

‘Project Financing’ 과정은 부동산 금융, IB부서 관련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Project Financing 시장동향 및 이론, 법·제도에 대한 체계적인   강의가 특징이다. SOC(사회간접투자), 부동산, 광물, 유전 등 Project Financing 분야별 구조 이해와 거래사례를 학습해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단기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Project Financing 시장, 법·제도 및 업무절차에 대한 사례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금투협 관계자는 “실수강생들은 특수 PF(발전, 에너지자원 등)에서 구조분석, 시장동향, 사례분석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고 PF 전문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6월 11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11일간 40시간이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3일(월·수·금), 야간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