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여름방학 호텔리어 체험학습 진행

기사승인 2018-07-12 15:04:21
- + 인쇄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여름방학 호텔리어 체험학습 진행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8월 7일 특급 호텔리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 맞이 ‘호텔리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체험 대상자는 현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대학 입학 예정자이며, 현재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호텔리어 체험을 통한 직업 이해도 향상과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리셉션, 컨시어지 및 EFL(Executive Floor Lounge) 업무를 배워볼 수 있는 호텔프론트 체험과 테이블세팅, 냅킨 접기 등을 배워볼 수 있는 호텔연회 실무체험, 룸서비스 및 객실 예약을 체험한다.

또한 호텔 연회부 지배인, 호텔 인사부 등 호텔리어 출신 교수진이 일일 지도 강사로 나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리어 진로에 대한 직무 안내와 간담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호텔관광학과 과정과 더불어 항공서비스학과 과정,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 과정, 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 등 다양한 전공의 실무 교육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관광경영학과 과정 유현조 교수는 “한호전 호텔리어 체험학습에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새롭고 폭 넓은 경험을 제공하여 현실성 있는 미래 진로와 올바른 호텔관광서비스 직업관을 가질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호전 호텔경영과 과정은 호텔 서비스인력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바 있으며, 한국호텔인력협회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K-호텔리어 심화과정을 통해 인사서비스 , 호텔서비스 실무 및 컨벤션 연회실습 수업을 진행한다.

현재 신입생 선발기간은 7월 23일까지이며, 선발 기준은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자체적인 직업선호도 검사와 교수와의 2:2 면접을 통해 점수를 산출해 선발한다. 반영 비율은 각각 적성검사 20%, 면접 80% 이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관광경영과정 외 호텔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항공승무원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며 “4년제 과정으로는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을 운영해 일반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