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다문화재단,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개최 外 대구·웰컴

기사승인 2018-07-16 09:36:25
- + 인쇄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을 열었다. 대구은행은 경주에서 하반기 전국 부점장회의를 열었다. 웰컴저축은행이 환전서비스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연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부부 합동 결혼식 개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15일 서울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을 열었다. 

재단은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5개국 부부 10쌍을 선정했다. 재단은 결혼식 및 신혼여행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손태승 행장은 이날 주례를 맡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축하 영상메세지를 전했다. 바른손카드는 청첩장 등 예식소품을 후원했다. 

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과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했다. 재단은 다문화가족을 위한 교육·장학사업과 복지사업을 하고 있다.

대구은행, 하반기 전국 부점장회의 개최

대구은행이 지난 13일 경주에서 하반기 전국 부점장회의를 열었다. 회의는 외부 강사 강의와 상반기 추진실적 리뷰 및 하반기 영업전략 발표, 영업사례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박명흠 은행장 직무대행은 “하반기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확산과 빨라진 금리인상 기조, 국내 산업 전반적인 활동 둔화 등 불확실한 금융환경이 예상된다”며 “확고한 방향성을 향한 강력한 추진으로 성장 동력 확보와 성장 잠재력 확충에 노력해야 하며 건전성 중심 내실성장 및 지역대표 금융기관 역할을 다하자”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다문화재단, 다문화부부 합동결혼식 개최 外 대구·웰컴웰컴저축은행, 오는 9월까지 최대 100% 환전수수료 우대 이벤트

웰컴저축은행이 16일부터 오는 9월 28일까지 환전서비스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연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로 환전예약 후 영업점 방문 시 최고 100%까지 수수료가 면제된다.

웰컴저축은행 환전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는 △미국달러화(USD), △엔화(JP)에 적용된다. 미국달러화는 최대 1000달러, 엔화는 최대 10만엔까지 우대해준다.

웰뱅 앱을 설치하고 환전 예약 후 영업점 방문 시 우대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나 영업점, 전화로 가능하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