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證, API 기반 사업 위한 로보어드바이저사와 MOU 外 한화투자證

기사승인 2018-07-20 09:57:18
- + 인쇄

KB증권, API 기반 사업 위한 로보어드바이저사와 MOU 체결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와 증권거래 API 기반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지난 19일 체결했다.

이번 MOU체결은 로보어드바이저사(이하 RA사)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허용됨에 따라, 고객에게 RA사와 KB증권의 협업을 통한 One-Stop 투자일임서비스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앞으로 KB증권은 투자일임계약에 필요한 계좌개설·직접 일임프로세스·성과 조회 등의 금융플랫폼을 Open-API 방식으로 RA사에 제공한다. 제휴 RA사는 각 사만의 특색을 활용한 전용 투자일임서비스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로봇기반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임과도 KB증권의 API를 활용한 보다 나은 고객경험과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이번 MOU체결로 KB증권은 물론 RA사 모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적인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체결식은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을 비롯한 KB증권 임직원 및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이사, 쿼터백자산운용 장두영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금융 이모저모] KB證, API 기반 사업 위한 로보어드바이저사와 MOU 外 한화투자證

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학생 대상 임직원 재능기부 사회공헌 협약식 진행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9일 여의도 본사 4층 홀 아뜨리움에서 사단법인JA Korea와 함께 임직원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인 ‘Together Plus’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화투자증권은 3,000만원의 후원금을 JA Korea측 에 전달했다.

하반기부터 시작될 ‘Together Plus’는 금융업에 종사하는 한화투자증권 임직원들의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사회공헌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전문화된 맞춤형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취업멘토 역할을 할 예정이라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인 JA Korea와 함께 전국 10개의 특성화 고등학교와 협약을 시작으로 학생들에게 경제ㆍ금융 교육을 통해 경제적 자립의 능력을 기르고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추후 취업교육 및 취업지원을 통해 수혜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본부 한종석 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특성화 고등학교 경제교육에 참여하는 ‘Together Plus’는 금융업의 특성과 노하우를 반영한 한화투자증권의 핵심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