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갑질 영상 논란… “알바생에 제품 집어던져”

기사승인 2018-11-14 09:30:16
- + 인쇄

맥도날드 갑질 영상 논란… “알바생에 제품 집어던져”맥도날드의 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고객이 점원에게 상품을 집어던지는 장면이 공개됐다. 

지난 13일 13일 자동차쇼핑몰 보배드림 게시판에는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에서 있었던 일입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서 글쓴이는 “제3자인 제가 앞차량 행동에 대해 신고가 가능한지 여쭙고 싶어서 글을 올렸다”면서 자신의 차량 블랙박스 영상에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울산 북구 한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운전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은 뒤 점원과 대화를 나눈다. 잠시 후 운전자는 상품 봉투를 점원 쪽으로 집어던진 뒤 매장을 빠져나갔다. 

글쓴이는 “지켜보던 나와 아내는 황당해하고, (음식을) 맞은 직원은 울고 있었다”면서 “내 생각에는 주문 실수로 추정된다,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하다 보면 가끔 주문이 잘못될 때가 있긴 하지만 모니터로 주문내역 잘 확인하고 잘못된 게 있으면 수정하면 될텐데 저런 행동을 직접 목격하니 너무 황당했다”고 밝혔다. 

글쓴이는 이후 댓글을 통해 “피해자 직접신고가 좋다고 판단해 원본영상이 담긴 USB를 지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왔다”면서 “피해자가 신고할 의사가 있느냐고 담당자에게 물었고 이 담당자로부터 피해자가 워낙 어린친구라 힘들어하고 있다, 신고 문제는 본사에서 얘기 중이라는 답변을 들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맥도날드 관계자는 “현재 피해 아르바이트생이 많이 놀란 상태”라면서 “경찰신고접수 등 조치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