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베트남 특화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外 신협·SC제일

기사승인 2018-11-21 01:00:00
- + 인쇄

우리은행은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울 중랑신협과 부산 구포신협이 공동유대 확대 승인을 받았다. SC제일은행이 아이폰용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우리은행, 베트남 달러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우리은행은 베트남 동(VND) 직접 해외송금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베트남우리은행으로 직접 송금해 당일 송금 확인이 가능하고 최단 6시간 내에 현지에서 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영업점과 ATM 등을 이용한 다이렉트 해외송금으로 신청할 수 있다. 송금수수료는 일반 해외 송금수수료와 같다. 베트남우리은행 계좌로 받으면 중계수수료가 50% 우대돼 약1만원(VND220,000) 저렴하다.

중랑·구포신협, 공동유대 확대 금감원 승인

서울 중랑구 중랑신협과 부산 북구 구포신협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공동유대 확대 최종 승인을 받았다. 공동유대는 행정구역·경제권·생활권 또는 직장·단체 등으로 구성되는 조합 설립과 구성원을 결정하는 단위다.

중랑신협은 공동유대를 중랑구에서 광진구까지, 구포신협은 북구에서 강서구 대저1~2동·강동동으로 확대했다. 공동유대 확대는 영업기반 확충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수 있는 것 외에도 해당 주민 조합원 가입으로 비과세 혜택 확대와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긍정적 규제 완화로 꼽힌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베트남 특화 해외송금 서비스 개시 外 신협·SC제일SC제일은행, 아이폰용 키보드뱅킹 출시

SC제일은행이 아이폰용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키보드뱅킹은 스마트폰 모바일 메신저 대화창에서 키보드에 있는 은행 로고 버튼을 누르면 화면전환 없이 소액 송금과 계좌조회 등 간단한 은행 업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에서도 어디서나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시 은행 모바일뱅킹 앱 메뉴 화면에서 서비스 및 설정>간편 서비스 설정>키보드뱅킹 가입 해지 순서로 클릭 후 이용 출금 계좌번호를 등록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송금 시 상대방 계좌 또는 전화번호만 있으면 된다. 송금한도는 1일 50만원이다. 송금 수수료는 없다. SC제일은행은 내달 3일부터 키보드뱅킹 이체고객 추첨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앱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