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소식] 한독의약박물관 ‘2020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진행 外

기사승인 2020-01-16 14:51:41
- + 인쇄

◈한독의약박물관이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들기, 박물관 관람, 의약품 생산공장 견학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의약 체험 활동으로는 ‘오늘은 내가 약사!(소화제 만들기)’, ‘병은 어떻게 찾을까?(청진기 만들기)’, ‘너의 혈액형은?(혈액형 알아보기)’, ‘심장이 쿵쿵(청진기 놀이)’이 있다. 동화 체험 활동에서는 ‘파스퇴르 이야기(손소독제 만들기)’, ‘호랑이 형님 이야기(한방 방향제 만들기)’ 등이 마련됐다. 

특히 ‘오늘은 내가 약사!(소화제 만들기)’는 한독의약박물관의 대표 체험 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소화 과정과 소화제의 원리를 배우고, 천연 소화제를 직접 만들 수 있다. ‘심장이 쿵쿵(청진기 놀이)’은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해 신설된 체험 활동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의약품 생산공장도 방문할 수 있다. 한독생산공장 견학을 통해 참가자들은 의약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지켜볼 수 있다.

한독의약박물관 내부에서도 이색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박물관에 마련된 ‘닥터H의 비밀노트’는 박물관에서 펼쳐지는 방탈출 컨셉 추리 게임이다. 좁은 방이나 폐쇄된 공간에서 추리를 풀어나가는 기존의 방탈출과 달리, 넓은 박물관을 무대로 펼쳐진다. 게임에서는 의약유물에 대한 지식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해당 게임은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참여를 권장하며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월 15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각 체험 활동의 모집 인원은 60명이며 선착순 마감된다. 체험은 유치원생~중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체험은 오는 2월4일부터 2월28일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현재 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에서는 소장 유물로 구성된 <우리 몸의 소화 이야기> 특별전이 열리고 있다. 이번 특별전에는 박물관 소장유물 중 소화와 관련된 의약유물이 전시됐다. 관람객들은 특별전에서 선조들의 소화불량 치유법과 소화의 과정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JW그룹, 업계 최초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 출범= JW그룹이 설립한 제약업계 최초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새해부터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JW그룹은 JW중외제약과 JW생명과학이 공동출자로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생명누리가 출범했다고 15일 밝혔다.

JW그룹은 지난해 9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한 이후 법인 생명누리를 설립하고 사회복지사 1명과 발달 장애를 가진 근로자 10명을 채용했다.

2008년 장애인표준사업장 제도가 시행된 이후 제약회사가 사업장을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생명누리는 앞으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장애인 근로자 6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장애인 근로자는 JW당진생산단지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4시간씩 근무하며 작업복 클리닝과 환경미화 업무를 담당한다. 사회복지사는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과 신체적·정서적 관리 역할을 한다.

JW중외제약 서명준 제품플랜트장은 “JW그룹은 인류의 건강문화 향상에 공헌한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도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문화가 제약 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JW그룹은 중증장애인으로 구성된 ‘영혼의 소리로’ 합창단을 18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장애인 화가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공모전을 매년 운영하는 등 장애인 대상 메세나 활동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다.

[제약소식] 한독의약박물관 ‘2020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진행 外

멀티비타민 '센트룸' 명절 맞아 카카오톡 선물 패키지 출시= 한국화이자제약의 멀티비타민 브랜드 센트룸이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 패키지를 출시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선물을 전달할 수 있는 비대면 선물 플랫폼이다. 센트룸은 지난 2018년 해당 플랫폼에 처음 입점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패키지를 선보였다. 

센트룸은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으로 머그 패키지와 소이캔들 패키지를 선보인다. 머그 패키지에서는 레드, 오렌지, 옐로우, 핑크, 라임 등 9가지 색상의 오슬로카페머그컵을 선택할 수 있다. 소이캔들 패키지에서는 틴케이스에 담긴 소이캔들이 증정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성별과 연령에 따라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맞춤형 멀티비타민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 등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패키지 종류에 상관없이 할인 혜택과 ‘기억해요 하루한알’ 문구가 새겨진 박스 포장도 제공된다.

같은 기간 센트룸의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사몰에서 센트룸 개별제품 구매 시 가격할인 혜택과 쇼핑백이 증정된다. 센트룸 선물세트 상품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유섭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한국, 일본, 인도 마케팅 총괄 상무는 “이번 설 프로모션은 소중한 분들에게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특징을 살렸다”며 “올 한해도 하루 한 알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센트룸으로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