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프로농구도 무관중 경기 결정

코로나19 여파, 프로농구도 무관중 경기 결정

기사승인 2020-02-25 11:37:07
- + 인쇄

코로나19 여파, 프로농구도 무관중 경기 결정[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프로농구 잔여 시즌이 당분간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한국프로농구연맹(KBL)은 25일 오전 7시30분 긴급 이사회를 개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국가 위기 '심각' 단계 격상에 따라 프로농구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올 시즌 잔여 일정을 현 상황이 개선될 때까지 당분간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프로스포츠에선 이미 한국배구연맹(KOVO)와 여자프로농구연맹(WKBL)이 무관중 경기로 시즌을 진행 중이다.

25일까지 휴식기를 갖는 KBL은 오는 26일부터 리그가 다시 재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관람객과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를 무관중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무관중 경기는 26일 고양 오리온-울산 현대모비스, 인천 전자랜드-안양 KGC 경기부터 적용되며 프로농구 관계자 이외 일반 관중 입장은 통제된다.

연맹 및 10개 구단은 무관중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관계자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KBL은 추후 진행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관중 입장 재개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KBL은 현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체육관에서 진행하는 D리그에서 다음달 2일 준결승 및 9일 결승전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