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스타필드 고양·하남·코엑스몰점 오픈 外

기사승인 2018-12-01 15:46:11
- + 인쇄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스타필드 고양·하남·코엑스몰점 오픈=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매장 ‘초코파이 하우스’를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에 오픈한다고 최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달 29일 스타필드 고양점에 이어 30일에는 스타필드 하남점 및 코엑스몰점을 운영을 시작했다.

회사 측은 “스타필드가 쇼핑, 레저, 문화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고 데이트 코스로도 잘 알려져 있어 ‘디저트 초코파이’와 잘 맞는다고 판단, 입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최근 초코파이 하우스에 ‘생초콜릿 밀크’, ‘생초콜릿 콜드브루’도 선보이며 방문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도 넓혔다. 파티셰가 엄선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얼리지 않은 진짜 생초콜릿을 맛볼 수 있다고. 

초코파이 하우스는 초코파이를 수제 프리미엄 버전으로 다시 탄생시킨 디저트 초코파이를 판매하는 매장이다. 부산, 대구, 광주 등 주요 지역에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최근 관광명소인 서울 명동에 라인프렌즈와 손잡고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스타필드 입점으로 1년 만에 15개의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차별화되고 고급스러운 맛과 패키지로 입소문이 나며 ‘디저트 맛집’으로 자리 잡아, 지난 10월 누적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기도.

오리온 관계자는 “디저트 초코파이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보다 손쉽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매장을 확대하는 한편,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스페인 ‘K-푸드 로드쇼 2018’ 참가=샘표는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7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K-푸드 로드쇼 2018’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요리에센스 연두는 현지 식품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장으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스페인 K-푸드 로드쇼’는 한국 식품의 유럽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코트라(KOTRA)가 주최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현지 1위 식품 유통 기업인 메르까도나를 포함한 현지 식품 기업 관계자와 유명 셰프, 인플루언서, 온오프라인 미디어 핵심 관계자 100여명이 참가했다. 샘표를 비롯해 국내 식품 기업 25개사가 참여해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행사에서 샘표만의 독보적인 콩 발효 기술로 미생물을 이용해 전통 한식 간장이 갖고 있는 깊은 맛은 더하고 특유의 강한 향과 색 등은 제어해 만든 요리에센스 연두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로드쇼의 메인 요리시연회를 진행한 셰프 루크장은 매실초와 연두를 섞어 참치 타르트의 소스로 활용하는 방법을 직접 개발해 소개했다. 루크장 셰프는 “연두는 순 식물성 콩 발효로 만든 제품으로 요리에 깊은 맛을 더해주면서 전체 풍미를 자연스럽게 올려준다”며 한식의 핵심인 콩 발효와 한국의 장이 가진 힘에 대해 놀라워했다.

샘표 스페인지사의 아드리아 바루텔리 가스파(Adrià Baruteli Gaspar) 셰프는 연두를 활용한 채소수프, 채소볶음, 페스토 피자, 비건 시저 드레싱 등을 직접 시연하며 현지 요리를 색다른 풍미와 깊은 맛으로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샘표는 올해부터 스페인 시장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연두 마케팅에 본격 돌입했다. 샘표는 지난 2012년부터 세계 유일의 요리과학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와 함께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유럽의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법에 간장, 된장, 연두 등 7개의 한국 대표 발효 장을 활용한 150여개 레시피를 완성한 이후 현지에 연두를 홍보해왔다.

◎교촌치킨, 11번가 입점으로 판매 채널 다각화=교촌에프앤가 11번가 입점을 통해 판매 채널을 넓히고 주문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교촌치킨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 입점을 통해 판매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11번가 웹사이트에서 검색창에 ‘교촌치킨’을 검색해 메뉴를 선택하면 모바일 쿠폰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한 모바일 쿠폰은 배달 시 모바일 쿠폰 번호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판매되는 메뉴는 치킨과 웨지감자 200g, 콜라 1.25L의 세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고객 주문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자 판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더욱 편리하고 간편하게 교촌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은 모바일 주문의 증가 추세에 발맞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네이버 간편주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간편주문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PC나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오는 18일까지 네이버페이 결제 시 첫 주문에 한해 2000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한다.

[식음료 단신]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스타필드 고양·하남·코엑스몰점 오픈 外◎투썸플레이스, ‘미스터리 텀블러’ 행사…선불카드 등 득템 기회=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16주년과 베이직 텀블러 출시를 기념하는 ‘미스터리 텀블러’ 행사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2002년 12월 5일 신촌에 1호점을 열고 커피와 디저트를 함께 즐기는 콘셉트로 차별화하며 현재 1040여개 매장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성장했다.

1호점 오픈일과 같은 12월 5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1만원에 베이직 텀블러와 미스터리 기프트를 함께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조건으로 구성했다. 일반적으로 텀블러가 2만원 전후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고 미스터리 기프트 증정까지 감안하면 할인 폭이 상당한 셈이다.

베이직 텀블러는 매트블랙, 크림화이트 2종으로 출시했다. 430ml 용량으로 투썸플레이스 로고가 전면에 박혀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텀블러 패키지 안에는 미스터리 기프트 당첨 내역이 들어있어 선불카드 5천원권, 브라운 머그, 거울 코스터 등 총 7개 경품을 랜덤 증정한다.

미스터리 기프트는 상품 확인 후 즉시 교환해야 한다. 점포별로 이벤트 시행 여부가 다르므로 가까운 매장에 미리 문의 후 방문이 필요하다. 재고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