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영탁, 광동 헛개차 매출 끌어올리며 인기 '입증'

김영보 / 기사승인 : 2020-09-14 09:44:31
- + 인쇄

▲ 사진=광동제약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도록 포장된) 차음료 전문 업체 광동제약은 가수 영탁을 모델로 채용 후 광동 헛개차의 올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약 29% 증가(닐슨코리아 데이터 기준)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난 6월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인기 스타로 등극한 가수 영탁을 광동 헛개차의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숙취와 음주갈증 해소를 한 번에!”를 슬로건으로 영탁의 히트곡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노래에 맞춰 음주 중, 음주 후에 겪을 수 있는 상황을 담아 TV 광고로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중독성 강한 CM송과 다채로운 영탁의 표정 연기로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나 재택 근무 환경으로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홈족’ 트렌드도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광동 헛개차가 갈증해소 음료로도 알려지며 1리터 짜리 대용량 제품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13%가량 늘어났다"고 밝혔다.

한편 TV 광고에 포함되지 않은 장면들을 담고 있는 풀버전 CM송은 광동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헛개차 영탁 뮤직비디오’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424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