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나만의 어워드’ 선봬…MMA 2020(멜론뮤직어워드)서 확인

멜론 회원 개인별 음악 취향을 감상 이력, AI로 분석 제공

기사승인 2020-12-02 08:49:03
- + 인쇄
멜론 ‘나만의 어워드’ 선봬…MMA 2020(멜론뮤직어워드)서 확인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카카오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멜론뮤직어워드 2020(MMA 2020)을 앞두고 ‘나만의 어워드’를 선보인다. 

‘나만의 어워드’는 멜론 회원 개인별 음악 감상 이력을 인공지능(AI)로 분석, 2020년 음악 취향을 알려주는 기회다. 멜론 웹과 앱의 ‘MMA 2020’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의 어워드는 ▲Get’s Title(음악감상 취향 분석 결과) ▲뮤직 라이프(음악감상 이력 리포트) ▲나만의 월간차트(멜론 회원의 이용이력으로 구성한 월간 TOP100) ▲나의 아티스트(친밀도가 가장 높거나 가장 많이 감상한 곡의 아티스트) ▲나의 멜론활동(멜론에서 활동이력) ▲나의 어워드(이용자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나의 어워드’ 항목은 이용자를 위한 참여 이벤트로 진행된다. 올해의 곡‧앨범‧티스트, 가장 기억에 남았던 가사를 선정해 My Music Awards, For Me Awards 카드를 완성할 수 있다.

완성한 카드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iPhone 12 mini(1명)’, ‘카카오미니C(10명)’, ‘카카오프렌즈 굿즈(5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 등 선물을 제공한다. 멜론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멜론 MMA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멜론 관계자는 “나만의 어워드는 올 한해 나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함과 동시에 음악에 담긴 추억까지 되새길 수 있는 서비스다. 올해는 음악에 담긴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가 우리 모두에게 큰 힘이 됐던 만큼 마음속 명곡과 노랫말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멜론은 MMA 2020를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강화했다. MMA 2020은 12월 2일~5일까지 온라인‧비대면으로 4일간 ‘MMA WEEK’로 진행된다. 

MMA 2020 메인 공연은 5일 오후 7시 공개되며 카카오TV 앱/웹, 카카오톡 #카카오TV 탭, 멜론 앱/웹, 유튜브(해외)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전체 일정 및 상세한 내용은 멜론 웹/앱 내 MMA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