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전 평가 조작 윗선 밝혀내야…흔들림 없는 검찰 기대"

기사승인 2020-12-05 13:21:17
- + 인쇄
국민의힘
▲윤희석 대변인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국민의힘이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의 윗선이 누구인지 밝혀내야 한다고 5일 촉구했다.

국민의힘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이제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의 윗선을 밝혀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윤 대변인은 “조직적 증거 인멸로 감사원 감사를 방해한 산업부 공무원들에게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초유의 국기문란 행위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결정이 내려진 것으로 사필귀정(事必歸正)이”라고 밝혔다.

앞서 4일 법원이 공용전자기록 등 손상과 감사원법 위반 등 혐의로 산업부 국장급 공무원 A(53)씨와 부하직원(서기관) B씨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을 두고 나온 발언이다.

이어 윤 대변인은 “애초 이 사건은 ‘월성 1호기 가동 중단은 언제 결정하느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질문으로부터 시작됐다. 왜 이렇게까지 무리수를 두었는지, 그래서 ‘문재인 탈원전 정책’은 대체 정체가 무엇인지 국민은 알고 싶다”며 “살아 숨 쉬는 권력에 대한 수사이다. 흔들림 없는 검찰의 모습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검찰도 청와대와 백운규 전 산업부 장관 등 윗선까지 수사를 이어갈 전망이다.

실제 검찰은 채희봉 당시 청와대 산업정책비서관(현 한국가스공사 사장), 청와대 경제수석실 산하 산업정책비서관실 파견 행정관과 사회수석실 산하 기후환경비서관실에 파견돼 근무한 산업부 소속 행정관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위선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인 바 있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