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입력 2024-02-06 22:20:08
- + 인쇄
합천군 황강 광역취수장 설치와 관련, 지역주민들이 환경부 주민설명회를 수용키로 했다.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여한훈·이종철)는 최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군민대책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권역별 7개소 및 하루 오전 1개소, 오후 2개소, 각 읍면별 50명 이상 참석, 참석자 현장 기명(거수)투표 진행 및 당일 현장 집계 개최 방법 등을 결정했다.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회의는 2024년 위원 이·취임 현황보고, 2023년 군민대책위원회 결산보고,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여부 및 방법 등을 논의했는데, 대책위는 그동안 환경부 주민설명회를 반대하다가 최근 전체 회의를 열어 환경부의 개최 요구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했다.

환경부 주민설명회는 ‘낙동강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사업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 준공에 따른 용역 결과를 합천군민에게 전달해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다.

여한훈 공동위원장은 “그동안 황강 광역취수장 설치와 관련해 합천군민의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환경부에서는 일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었다”며 “추후 군민대책위원회는 환경부와 논의해 주민설명회 개최 일정 등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합천춘란 화장품 ‘올루’ 출시기념 이벤트 당첨자 발표

농업회사법인 합천유통이 합천춘란 성분 활용 화장품 ‘올루’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만원의 행복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했다.

합천군은 6일 군수실에서 추첨식을 갖고 합천읍 강동혁( 41) 등 당첨자 100명을 선정했다.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만원의 행복’은 국내 최초 춘란성분 화장품인 ‘올루(OLOO)’ 출시를 기념해 합천유통이 진행한 이벤트로 ‘올루’ 2행시 또는 ‘합천춘란’ 4행시 작성자 중 100명을 추첨해 3종 세트를 만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1월 말부터 약 1주일간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당첨자는 수려한 합천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한 내 입금한 당첨자에 한해 14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합천군, 설 연휴 응급진료기관 및 병의원·약국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설명절 연휴기간(9일~12일)동안 응급환자대비 및 군민과 귀성객의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응급의료기관 및 문 여는 병의원·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합천군 보건소는 설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보건소에서 비상진료 실시 △지역응급의료기관 삼성합천병원 24시간 응급실 운영 △군내 6개소 병·의원과 13개소 약국은 문 여는 병의원·약국으로 지정·운영해 지역주민, 귀성객의 의료기관 및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추진한다.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응급진료기관 및 문 여는 병의원·약국 명단은 군청 및 합천군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내 의료기관, 약국, 읍·면사무소 등 129개소 출입문에 안내문을 미리 부착해 안내하고 있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설 명절 위문품 전달

합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수일)은 5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황강 광역취수장 반대 군민대책위, 환경부 주민설명회 개최 수용

시설관리공단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10개소(노인8, 장애인1, 아동1)를 방문해 생활용품 등의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었다.

시설공단은 매년 설⋅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이웃에 대한 꾸준한 사랑 실천과 관심나누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