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전문가 양성

기사승인 2024-02-19 16:27:44
- + 인쇄
한국IT전문학교 게임기획학과, 게임기획전문가 양성
한국IT전문학교 제공

게임사들이 청소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기획, 게임개발 능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최근 10대들도 게임기획, 게임개발, 게임제작 등에 주목하며 게임산업에 진출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전했다.

2024 정시 추가모집 및 전문대 자율모집은 오는 2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는 게임기획 관련 학과 지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입학상담을 실시하며 현재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면접전형은 대학 수시, 정시전형으로 분류되지 않아 추가지원과 중복지원이 허용된다. 수시납치, 수시합격 후 정시 등을 찾는 수험생도 지원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게임기획학과는 레벨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며 “대학 자율모집 기간 내신, 수능반영과 실기시험 없이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게임학과에 주목하는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입학 후 게임개발 교육과정 공동연구 및 개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전문 게임기획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학과는 지스타 2023에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액션 게임, 3인칭 슈팅 게임(TPS), 액션 롤플레잉 게임(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지스타 2023을 찾은 게이머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현재 수능과 고교 성적 반영 없이 지원 자격을 갖춘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게임기획과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 게임계열은 게임개발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등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