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의료개혁, 예비비 1285억원 투입…국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 취할 것”

기사승인 2024-03-06 15:51:00
- + 인쇄
尹대통령 “의료개혁, 예비비 1285억원 투입…국민 지키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 취할 것”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의료계 집단행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예비비 1285억원을 투입해 비상 진료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의료서비스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자원을 총동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비상 진료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필수진료를 위한 의료인력 투입, 의료진의 헌신에 대한 보상, 환자 상태에 맞는 전원과 치료를 위해 예비비 1285억 원을 확정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여러 차례 강조한 것처럼 의료 개혁은 한시도 미룰 수 없는 절박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보름 이상 의사들의 불법 집단행동이 계속되고 있다”며 “우리 헌법과 법률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 보호’를 위해 국가와 의사에게 매우 강한 공적 책무를 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의사들의 집단행동은 스스로 책무를 저버리는 일이며 자유주의와 법치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것”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하는 불법 집단행동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